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Living Together Beautiful World
더불어 함께사는 "아름다운 세상"

홈 알림마당어르신을 위한 계절별 건강식

어르신을 위한 계절별 건강식

건강을 위한 봄철보양식

딸기

봄 과일의 여왕으로 불리는 딸기는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가 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고, 딸기 속에 함유된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작용으로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감기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니 꾸준한 섭취 권장합니다.

도다리쑥국

봄이면 언디서나 자라는 쑥!!
미네랄이 풍부해 위장기능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고단백 저칼로리인 도다리도 봄철 대표하는 생선입니다. 된장을 푼 멸치육수에 도다리를 넣고 마늘과 쑥, 대파 송송 썬 것을 넣어 맛있는 도다리쑥국 한그릇 어떠신가요?

우엉잡채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음식으로 최고이며 변비를 예방하고 면역기능을 강화 시켜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조림도 좋지만 당면에 우엉채와 갖은 야채를 넣어 잡채를 만들면 색다른 식감과 맛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바지락칼국수

시원한 국물맛을 보장하고 저지방 저칼로리로 빈혈과 당뇨병을 예방하고 조혈작용을 하는 바지락의 효능이 있습니다.
멸치육수에 칼국수면을 넣고 해감 된 바지락을 잘 끓여 소금간을 마무리하여 김치와 곁들어 드시면 시원한 바지락칼국수가 됩니다.

냉이된장국

냉이는 칼륨이 함유되어 체내에 축적된 노페물을 제거하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며 간 기능을 저하시키는 지방을 분해하여 정상적인 혈액의 흐름을 가져가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밖에 면역력 증진 및 뼈 건강 유지 및 개선에 도움이 되어 어린이 및 노인들에게 냉이 섭취를 권장합니다.
멸치육수에 된장을 풀어 갖은 야채와 냉이, 두부를 넣어 냉이된장국 한그릇 어떨까요?

코로나바이러스로 1년간 침체 된 몸과 마음을 제철음식으로 입맛을 돋우며,
면역력 증가를 위해 바깥공기 마시며 가벼운 운동 적극 추천합니다.
우리 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 어르신들 항상 건강하세요~

일주일만 싱겁게 오늘부터 나트륨줄이기

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